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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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오케이 유한회사(이하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통합 멤버쉽서비스 Mybeautybox (마이뷰티박스) 및 회사의 각 브랜드 웹사이트(이하 총칭하여 “브랜드 웹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통신망법”) 등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제반 법령(이하 합하여 “개인정보법령”)들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으며, 고객님의 개인정보와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님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이라고 합니다)을 별도로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방침을 회사의 통합 멤버쉽서비스와 브랜드 웹사이트 초기화면 하단에 음영 또는 강조 표시 등의 처리를 하여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국외 이전)
4.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6. 개인정보 처리 위탁
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 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 안정성 확보 조치
10.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ㆍ성명 및 연락처
11. 기타 권익침해 구제방법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명시된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아니하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경우 고객님께 반드시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회원가입 및 관리
회사는 고객님의 통합 멤버쉽 서비스 및 브랜드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가입 의사 등 본인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인증, 실명 확인,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법정대리인 본인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 및 통지, 불만 및 고충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② 민원사무 처리
회사는 고객님께서 민원을 제기하시는 경우,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신원 확인,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③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브랜드 웹사이트 이용 시,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컨텐츠 제공, 본인 인증, 연령 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고지사항 전달, 물품 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 정보 확보, 채권 추심 등을 목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④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회사는 고객님에 대한 신규 서비스 개발, 제품에 관한 정보 제공 등 맞춤 서비스 제공, 회사 보유 브랜드의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와 참여 기회 제공, 소식 및 고지사항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⑤ 기타 서비스 제공
Virtual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또는 피부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부 브랜드 웹사이트의 경우, 고객님께서 업로드하신 사진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점에 일시적으로 해당 용도로만 사용되며, 회사는 해당 사진을 별도로 수집 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① 회사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은 회사가 고객님께 통합 멤버쉽 서비스 및 브랜드 웹사이트 관련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로서 고객님께서는 ‘필수항목’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동의를 해주셔야 통합 멤버쉽 서비스 및 브랜드 웹사이트 관련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면, ‘선택항목’에 기재된 개인정보는 고객님께서 해당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여부를 선택적으로 결정하실 수 있으나,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일부 부가서비스나 컨텐츠 이용이 제한되실 수 있습니다.

목적 필수항목 선택항목
마이뷰티박스 통합 멤버쉽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ID, 비밀번호, 이름,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NICE 평가정보 또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본인확인정보(CI) 및 중복가입확인정보(DI)
단,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가입하는 경우 휴대폰 메시지 수신이 필수 항목임
주소, 우편번호, 이메일 주소, 마케팅 채널 수신 동의여부, 제품 및 서비스 안내 수단(휴대폰메시지, 이메일, 우편, 전화 수신 여부)
오프라인 매장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제품 구매내역 마케팅 채널 수신 동의여부, 제품 및 서비스 안내 수단(휴대폰메시지, 전화, 이메일, 우편, 택배 수신 여부), 피부타입 진단 및 제품 취향에 관한 설문
브랜드 웹사이트 회원가입 및 관리 이름, NICE 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본인확인정보(CI) 및 중복가입확인정보(DI), 이메일 주소(브랜드 웹사이트 로그인 ID로 활용), 로그인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제품 구매내역 자택 전화번호, 마케팅 채널 수신 동의여부, 제품 및 서비스 안내 수단(휴대전화번호, DM 수신여부, SMS 수신여부, EDM 수신여부)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주소 -
민원 사무처리 로그인 ID,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

② 한편, 고객님의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회사의 사업 처리 과정에서 고객님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방문기록(IP주소 및 접속시간), 쿠키(cookie), 쿠키 등을 통해 수집되는 행태정보, 사업자가 마케팅 등에 이용할 목적으로 가공한 회원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③ 그 밖에 고객님께서 이벤트 응모, 경품 신청 등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에 한하여 추가적인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시점에서 대상 고객님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의 보관 기간’에 대하여 별도로 안내 드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④ 개인정보법령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는 통합 멤버쉽 서비스 및 브랜드 웹사이트 홈페이지, 서면 양식, 전화 또는 팩스, 경품행사 등 이벤트 응모, 배송 요청,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이용한 자동 수집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국외 이전)
고객님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국외로 이전되어 위탁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실 때 해당 정보가 다음에 명시된 국가에 위치한 서버에 이전, 저장, 백업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회사의 시스템이 국외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부득이하게 통합 멤버쉽 서비스 및 브랜드 웹사이트의 회원가입이 제한되실 수 있고,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안내나 회사가 주최하는 행사에 초대 받지 못하실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다국적기업으로서 전세계에 걸쳐 여러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한국의 보호정책에 못지 않게 국외에서도 엄격하게 보호 및 관리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이전 국가 이전 항목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이용 목적 이전 일시 및 방법 이전 받는 자의 보유ㆍ이용 기간
로레알 아시아 태평양([email protected]) 홍콩,싱가포르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 내역, 전화/DM/SMS/EDM 수신여부, 쇼핑 경험 설문 만족도 조사 응답 내역 - 고객정보 및 구매내역 등 데이터 분석
- 마일리지 합산
- 조사 결과 데이터 처리 및 분석 등
정보통신망 이용 전자적 전송 각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로레알 그룹 본사([email protected]) 프랑스
- Salesforce Commerce Cloud Inc & Demandware Inc. ([email protected])
- OSF Commerce ([email protected])
- Valtech Commerce ([email protected])
중국 성명, 로그인ID,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내역, 제품 사용후기, DM/SMS/EDM 수신여부 브랜드 웹사이트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ㆍ보수
Cegid China
([email protected])
홍콩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내역, 전화/DM/SMS/EDM 수신여부 POS 시스템유지ㆍ보수, 오프라인 매장 고객 및 구매 내역 관리, 데이터 분석, 마일리지 합산 등
RCI Asia Pacific Ltd.([email protected]) 홍콩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내역 브랜드 웹사이트 주문 시스템 관리
CheckMarket([email protected]) 싱가포르 성명, 휴대전화번호, 쇼핑 경험 설문 만족도 조사 응답 내역 조사 결과 데이터 처리 및 분석

① 회사는 고객님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오롯이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명시한 이용 목적의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원칙적으로 위 이용 목적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를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i) 고객님께서 사전에 제3자 제공에 동의하신 경우, (ii)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iii)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위 이용 목적의 범위를 벗어나 이를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그 밖에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보유ㆍ이용 기간’ 등을 통합 멤버쉽 사이트 및 브랜드 웹사이트에 공지 또는 고객님께 이메일을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고객님께 안내 드린 후 고객님의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③ 고객님께서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하신 이후에도 언제든지 이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변동사항은 공지 및 별도 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4.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① 회사는 고객님으로부터 제공 받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할 예정이며,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혹은 고객님의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는 예외적으로 아래 각 명시된 기간 동안 보존됩니다.

- 통합 멤버쉽 서비스 및 브랜드 웹사이트 회원가입 정보: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또는 회원 탈퇴 시까지
- 뉴스레터 구독 신청자의 정보: 3년
- 온라인 서비스 이용 기록, 탈퇴 기록, 결제 기록, 접속 기록 등: 6개월 이상
- 법령상 일정 기간 보존 의무가 부과되는 정보
보존 항목 보존 근거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 철회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2호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 철회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3호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4호 3년
웹사이트 방문 기록
(로그기록, IP 등)
통신비밀보호법 제12조의2 3개월
② 회사는 법령상 일정 기간 보존 의무가 부과되는 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해당 정보를 보존 의무의 이행 이외에 마케팅 등 다른 목적으로 절대 이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 또는 사업의 종료 등 파기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고 있으며, 법령상 일정 기간 보존 의무가 부과되는 정보의 경우에도 법령상 기간이 경과하면 지체 없이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이를 파기하고 있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②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구체적인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은 각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개인정보는 이용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서면 자료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에 옮겨져 회사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되거나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또는 서류함)에 옮겨진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가 아닌 한 절대로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파기 기한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그 경과한 날로부터,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또는 사업의 종료 등 해당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가 불필요하다고 인정된 날로부터 각 지체 없이(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통상 5일 이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주요 개인정보 별 파기 기한은 각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가입 정보: 회원 탈퇴 또는 제명된 때
- 대금 지급 정보: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 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 정보: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정보: 해당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된 때
파기 방법 고객님의 개인정보 중 전자적 파일 형태로 된 정보는 로우레벨포맷, 와이핑 방법 등 복구 및 재생이 불가한 기술적인 방법을 활용하여 파기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 중 서면으로 된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법을 활용하여 파기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에 의거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통합 멤버쉽 사이트 또는 브랜드 웹사이트를 1년간 이용하지 않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3년간 이용하지 않은 고객님의 경우 탈퇴처리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처리 위탁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일부 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수탁자)가 개인정보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등 수탁자를 철저히 관리ㆍ감독하고 있으며, 위탁계약서에 위탁업무 수행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방안,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명시함으로써 여전히 위탁자의 지위에서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해외 위탁의 경우 별도 표기)
Salesforce Commerce Cloud Inc전산시스템 구축(해외 위탁)
OSF Commerce전산시스템 유지ㆍ보수(해외 위탁)
RCI Asia Pacific Ltd주문 시스템 관리(해외 위탁)
Valtech Commerce전산시스템 유지ㆍ보수(해외 위탁)
㈜로젠제품 배송
㈜NICE평가정보본인 확인 서비스
퍼스트 데이터코리아고객 주문 결제 관리
네이버㈜고객 주문 결제 관리
㈜아스템즈브랜드 웹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의 고객 및 주문 데이터 관리
㈜남아애드DM 및 이벤트 경품 발송
㈜아이하트SMS 발송
L’Oreal China Co. Ltd.브랜드 웹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의 고객 정보 및 구매 내역 등 데이터 분석 툴 제공(해외 위탁)
㈜카이네스고객 정보 표준화를 위한 주소 정제
㈜휴머스온이메일, SMS 발송, App push 개발 및 발송
㈜LG CNS카카오 비즈톡, SMS 발송
㈜소셜 인사이트고객 데이터 분석 및 관리
㈜이든앤앨리스이메일과 SMS 발송 및 이벤트 진행과 경품 발송
㈜아이언마운틴코리아오프라인 고객 카드 보관 및 폐기
㈜리서치하우스봄소비자 조사를 위한 고객 연락, 모집 및 소비자 조사 진행과 분석
CheckMarket고객 쇼핑 경험 만족도 조사 발송 및 데이터 처리 툴 제공(해외 위탁)
Cegid ChinaPOS 시스템 유지ㆍ보수, 브랜드 몰 및 오프라인 매장 고객, 주문 데이터 관리(해외 위탁)
Creavision INTPOS 시스템 유지ㆍ보수, 브랜드 몰 및 오프라인 매장 고객, 주문 데이터 관리(해외 위탁)
엘루오씨엔씨브랜드 웹사이트 관리
㈜디마코코리아 SNS 관리 및 이벤트 진행, 당첨자 확인 및 경품 발송
유튜브이벤트 진행 및 이벤트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처리
페이스북이벤트 진행 및 이벤트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처리
마인드쉐어이벤트 진행 및 이벤트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처리(신청자 DB를 회사로 전송)
데이터 워즈 코리아브랜드 웹사이트 관리
(유)메타넷 글로벌고객 데이터 분석 및 관리
㈜트레이SNS 이벤트 진행, 당첨자 확인 및 경품 발송
㈜에스마일즈행사 참석 확인용 목적으로 고객과 직접 유선 연락
㈜미디컴SNS 관리 및 이벤트 진행, 당첨자 확인 및 경품 발송
인사이더 코리아브랜드 웹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운영 및 관리
노스스타컨설팅통합 멤버쉽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유비템즈(ubiTEMS)OMS (RetailPro) 운영 및 관리
Microsoft Azure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5조에 따라 본 방침의 공개로써 고객님의 개인정보 처리 위탁 동의를 갈음하고 있으며, 처리 위탁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본 방침의 개정을 통해 해당 사실을 공개하고 있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 방법
① 고객님께서는 언제든지 회원 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및 제공 요구
- 개인정보에 오류 등이 있는 경우 그에 대한 정정 요구
- 개인정보 삭제 요구
- 개인정보 처리 정지 요구

② 고객님께서 제1항에 명시된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실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을 작성하시어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회사로 송부하시면,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회원정보의 경우 고객님께서 통합 멤버쉽 사이트 또는 브랜드 웹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 내 ‘회원정보 변경’ 메뉴에서 직접 열람 및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③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실 경우 회사는 해당 조치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만약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라면 회사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④ 고객님께서는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 제1항에 명시된 권리를 행사하실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통합 멤버쉽 사이트의 문의 메일 또는 각 브랜드 고객케어센터를 통해 문의 주시면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대리인이 고객님의 개인정보 열람 또는 변경을 요구하실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⑤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고객님의 취향과 관심분야의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개인 맞춤 서비스의 제공 및 타겟 마케팅 등을 위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는 통합 멤버쉽 사이트 또는 브랜드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에는 고객님의 환경설정 및 기타 정보, 선호하시는 언어 또는 위치 등에 관한 정보, 이름, 주소,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 등 개인 식별 정보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가 저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쿠키에는 오직 고객님께서 직접 제공하신 정보만이 저장될 수 있으며, 쿠키가 임의로 고객님께서 제공하지 않으신 정보를 저장하거나 고객님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다른 파일들에 접근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③ 고객님께서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통해 쿠키의 저장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모든 쿠키를 허용하시거나 모든 쿠키를 거부하시는 등 쿠키의 허용여부를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를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실 수 있습니다.

*쿠키 허용여부 설정 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브라우저 상단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9. 개인정보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ㆍ도난ㆍ유출ㆍ위조ㆍ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ㆍ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고객님의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연 1회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지정하고 있으며, 담당 직원에게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 대책에 관한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고객님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마련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고객님의 개인정보 유출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를 주기적으로 갱신 및 점검하고 있으며,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설치하고 이에 대한 기술적ㆍ물리적 접근을 차단하는 등 해당 시스템의 감시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님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고객님 본인을 제외한 다른 사람은 고객님의 비밀번호를 파악할 수 없으며, 기타 중요한 데이터는 이를 암호화하거나 잠금 기능을 활용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사용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⑥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
고객님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및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ㆍ변조, 도난 또는 분실되지 않도록 별도의 보안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철저하게 관리함으로써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별도의 침입차단시스템을 활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 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별도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철저한 출입 통제 절차를 수립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ㆍ성명 및 연락처
①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고, 이에 관한 고객님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브랜드 별 고객케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성명 안선지 오은주
부서 및 직책 Luxe Division/CRM Director IT Team/ Deputy Data Protection Officer
연락처 02-3497-9413 02-3497-9527
브랜드 별 고객케어센터
브랜드 랑콤 비오템 키엘 조르지오 아르마니 입생로랑
연락처 080-022-3332 080-347-0089
고객님께서 회사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과정에서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 등과 관련한 문의가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또는 각 브랜드 고객케어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email protected]로 이메일 문의를 주시면 지체 없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1. 기타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경우, 고객님께서는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을 통해 이를 구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 침해 신고 및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문의하실 수 있는 기관을 알려 드립니다. 다음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또는 피해 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18)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www.spo.go.kr/ 국번없이 1302)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① 본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향후 본 방침의 내용이 추가, 정정 또는 삭제되는 경우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통합 멤버쉽 사이트 및 브랜드 웹사이트의 공지사항 또는 개별 이메일을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② 본 방침의 공고 일자와 시행 일자는 각 다음과 같으며, 본 방침 이전의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고 일자: 2020년 7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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